안녕하세요. 민간조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최근 금융결제원으로부터 카카오뱅크 계좌가 경찰서에서 열람되었다는 통보를 받았고 확인해보니 누군가가 사기 진정서를 접수해 수사가 개시된 상황이라고 합니다. 현재 사건은 제 거주지 관할 경찰서로 이관된 상태입니다. 진정서를 낸 사람은 최근 의뢰인으로 업무종료 후 결과 보고 과정에서 갈등이 있었습니다. 분명 저는 의뢰한 내용대로 일을 다 해주었고 일을 했던 증거가 남아있습니다. 다만 미행이다보니 혹여 조사를 받게되면 그 증거를 어떻게 제시해야될지 걱정이네요. 경찰조사 과정에서 어떤 방식으로 증거를 제출해야 하는지 사기 진정 사건으로 수사가 진행될 경우 어떤 절차로 대응해야 하는지 걱정되어 문의드립니다.
일한 증거와 휴대폰 기지국 추적 등을 통해 입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