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20대 직장인으로 지난 7월경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몰래카메라 촬영 혐의로 신고를 받아 조사를 받았습니다. 휴대전화는 임의제출했고, 현재 포렌식 검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조사 당시에는 기억이 잘 나지 않아 부인했지만, 생각해보니 예전에 여성들을 촬영한적이 몇번 있었습니다. (성적인 목적은 아니었고 단순히 외모나 모습이 좋아 찍었던 정도입니다.) 이런 경우 포렌식 결과로 추가 촬영 사실이 나오면 처벌이 어떻게 될까요? 사회 초년생이라 선처를 받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포렌식 증거가 나오면 조사후 구공판될 것인데 합의가 매우 중요하고
첫 조사때부터 변호사의 도움을 받기 바랍니다.
경험 많은 변호사의 조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