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년 넘게 연락이 끊긴 아버지가 최근 사망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저는 장례나 재산 문제에 전혀 관여하고 싶지않은데, 상속과 관련해 어떤 조치를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재산이 아닌 빚이 있을수도 있다는데, 이런 경우 제가 아무 조치를 하지않으면 자동으로 상속이 되는건지요? 상속포기나 한정승인같은 절차를 꼭 해야하는지도 알고싶습니다. 연락이 끊긴 가족이라 사망증명서나 재산내역도 모르는데, 이럴때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몰라 문의드립니다.
상속은 경찰서가 아니라 아버지 주소지 관할 가정법원에서 포기나 한정승인 신청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