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을 준비중입니다. 지금 여자친구와 동거중인데, 여자친구가 사업을 하는 중이라 거기서 일을 하려고 하는데요. 혹여나 동거인이 대표자인 경우에 불이익이 있는지, 또 회생중에 여자친구와 결혼했을 때 불이익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회생중에 결혼해서 뭐 부당하게 회생절차를 밟았다던가 하는 일이 생기는 게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가능하면 회생 허가가 난 후 혼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생채권과 관련이 없으면 문제없으나 관재인에 따라 배우자 재산명시를 요구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