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얼마 전 친하게 지내던 직장 동료와 연락이 잘 되지 않아 걱정되는 마음에 퇴근 후 그 친구가 사는 오피스텔에 찾아갔습니다. 문 앞에서 초인종을 눌렀는데 갑자기 그 친구가 소리를 지르면서 나와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하더군요. 저는 너무 당황해서 바로 자리를 떠났습니다. 혹시 이런 경우에도 스토킹으로 처벌될 수 있을까요? 정말 단순히 안부를 확인하려고 간 것뿐인데,,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너무 무섭습니다.
계속적 반복적이었다면 처벌되나 그렇지 않다면 구체적으로 그 이전의 여러가지 행동에 대해 종합적으로 상담해보아야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