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중문화예술 표준계약서라고 하여 기획사에서 계약을 하고 가수를 준비하려는데요 그 계약서에 계약을 해도되는건지 계약금은 따로 없기도하고 회사에선 5년계약을 원하는데 너무 길다고도 생각이 듭니다 가수음반준비과정에서 드는 모든비용역시 나중에 수익이 생기면 정산하는데 그 모든비용을 다 정산한 후에 소득이 발생하면 거기서 회사 대 가수 로 배율하더라구요 한마디로 돈을 빌려서 가수를한후에 다 갚고 그 후부터 수익이 생긴다는건데 그렇다면 회사에서는 투자금이라는게 없는거같고 너무 회사위주의 계약서같아서 여기에대해 상담을 받고싶습니다.
방문상담을 통해 계약서에 대한 구체적인 검토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