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과정에서 접수한 입사지원서와 이력서를 개인정보보호법상 일정 기간마다 의무적으로 파기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2~3년마다 파기해야 하는 것이 맞는지, 법적으로 허용되는 보관 기간은 최대 몇년까지인지 궁금합니다. 기업 입장에서 문제가 되지 않도록 관리하려면 어떤 기준을 따라야 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자문 부탁드립니다:)
원칙적으로 서면으로 제출된 것은 지원자가 반환을 요구하면 반환하여야 합니다.
스캔하여 제출한 자료는 반환하지 않아도 되지만 채용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추가질문이 있으시면 프로필을 참조하셔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