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가게를 운영하며 동업 형태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신뢰 관계가 있는 가족 사이이긴 하지만 주변에서는 가족끼리라도 동업계약서를 작성해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족 간 동업의 경우에도 동업계약서를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지, 작성하지 않을 경우 추후 어떤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당사자간의 문제이면 상관 없으나 추후 세금문제나 증여나 동업관계청산 등에 있어서 대외적인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계약서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