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전화가 와서 위탁업체 청소차량이 제 차와 충돌하며 차량이 파손되었다고 연락을 했습니다. 금일 청소업체에서 전화가 와서, 대략적인 견적가액을 적어드렸습니다. 이후 청소업체 관리자에 전화를 드리니 직원이 실제 그랬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직원에게 청구할 것이므로 얼마가 나왔는지 말해봐야 한다는 등 말을 돌리는 상황입니다. 혹시 이런상황에서 제가 미리 대처할 수 있는 방법, 예를 들어 내용증명 등을 보내거나 그런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고요. 아파트 관리사무소는 아무런 책임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이리저리 얘기해보고 돈을 청구하고 받아내는 일도 피곤한데,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는 청소업체와 직접 얘기하라고만 해서요.
사용자인 입대의나 관리업체인 청소업체 양자에 대해 모두 손해배상청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