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층의 세입자의 실수로 물이 넘쳐 아랫층으로 누수가 되어 집주인이 누수전문 업체에서 세입자의 실수임을 밝혔습니다. 그런데 세입자에게 피해보상을 청구하라고 합니다. 이런 경우 세입자에게만 피해 보상을 청구해야 하나요?
세입자의 실수라면 세입자에게, 집 구조상의 문제라면 소유주에게 예비적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윗층의 세입자의 실수로 물이 넘쳐 아랫층으로 누수가 되어 집주인이 누수전문 업체에서 세입자의 실수임을 밝혔습니다. 그런데 세입자에게 피해보상을 청구하라고 합니다. 이런 경우 세입자에게만 피해 보상을 청구해야 하나요?
상담권 선택
결제 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