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국 여권과 바누아투 여권을 둘 다 소지하고 계신 분이 있는데요, 작년에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입국했을때 바누아투 여권으로 입국했어요. 지금은 외국인등록증이 있어서 한국에서 생활하고 있고요. 중국에서는 기업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이들 이렇게 두 개 정도 국적의 여권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중국에서도 불법이라고는 하지만요. 궁금한 것은 한국에서 해외로 나갈때 중국 여권을 가지고 출국을 해도 되는지 입니다. 바누아투 여권의 만기일이 다가와 갱신하기 위해 국제우편으로 바누아투에 여권을 보내야 해서 앞으로 석달간 출국이 불편하기 때문에 중국 여권을 사용해도 되는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 이곳에 문의드리는 질문은 네이버 지식인 처럼 공개되는 것은 아니지요? 그렇다면 삭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중국여권으로는 출국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