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2018년에 코막힘이 심하고 밤에 잠을 잘 못자서 병원에서 진료받고 코수술을 받았는데요 그 뒤로는 오히려 코가 마비가 된거같고 입안에 침이 계속 고이고 코도 더 불편해졌습니다, 코모양 변형도 있는것같고요.기타 여러가지 부작용 후유증도 생겼습니다. 애초부터 의사 선생님이 무슨 수술을 하는지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안알려줬었고 동의서도 제대로 작성안한거같고요. 의료진의 설명의무위반에 해당되는지도 궁금하고요. 수술후에 코피 출혈이 많이났는데 전혀 대처해주지 않았습니다. 그후로는 대학교도 못다니게 됬고 일상생활도 힘들어져서 돈이 문제가 아닌 괴로운 상황이되서 고소든 소송이든 법적인 조치는 다 해보고싶습니다.
수술방법, 수술의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을 안 해주거나 더욱이 동의서도 작성한 것이 아니라면 설명의무 위반에 해당합니다.
코피 출혈에 대한 사후 조치의무위반도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다만 2018년 의료사고라서 증거를 수집하는 것과 입증이 쉽지 않은 면이 있습니다.
의료 과실을 이유로 소송을 하려면 의료 과실을 유형으로 나누어서 각 과실에 대한 증거를 수집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송 전에 의료 분쟁 조정절차를 거칠 수도 있습니다.
상담을 진행하게 되면 확보해야하는 자료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