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를 개별 비닐포장 후 상자에 넣고 보냉백에 넣고 그 상태로 비닐백에 넣어 배달되었는데요. 고객이 매장에 전화를 해서 상자에 벌레가 붙어있다며 본인은 지인에게 선물한 거라 직접 보진 못 했다고 합니다. 제가 사진을 요청하니 지인에게 받았다며 보내 온 사진은 전체적으로 어둡고 그게 벌레인지 정확하게 판별조차 안 되었어요. 저는 포장 당시 상자 안을 모두 확인했었고, 아무 이상 없는 걸 확인 후 보내었는데 당혹스러웠습니다. 일단 고객께 사과 후 원하시는 게 뭐냐고 묻자 전액 환불을 원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면 지인께 제품을 드시지 마시고 수거를 하겠다, 저희 매장에 제품이 회수되면 저희 쪽에서 확인 후 환불 여부를 말씀드리겠다고 하니, 이미 지인이 가져갔는데 어떻게 다시 회수해오냐고 그냥 환불을 해달라네요. 저는 계속 회수를 요청했고, 그 고객은 절대 안 된다 환불해달라만 반복했습니다. 그러더니 그 고객이 배민 고객센터에는 회수를 하게 해주겠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배민 고객센터에서 얘기해주셨어요) 어찌됐든 제품을 되돌려 받았는데 반 이상 먹은 상태였습니다. 함께 주문했던 음료는 회수되지도 않았고요. 그리고 상자 속 벌레도 확인이 어려운 상태였습니다. 검은 점처럼 보였고요. 그런데 알고 보니 그날 저녁에 타 디저트 가게에도 배민으로 주문 후 - 상자에 벌레가 있다며 항의 전화 - 제품 수거 - 환불 - 반은 먹은 상태 이렇게 저와 똑같이 당한 사장님이 계셨습니다. 같은 고객이 한 행동인 것을 명백하게 확인했습니다. 같은 날, 2번이나 각기 다른 디저트 샵에서 수거를 했고 똑같이 상자에 벌레가 있다고 한 게 거짓말 같고, 반 이상 먹은 상태로 회수된 이런 경우에 사기죄로 고소할 수 있나요? 고객의 개인 전화번호만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