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동안 1년씩 연장 계약서를 쓰고 있습니다. 4월이 재계약 시점인데요. 6개월씩 연장 하고자 하는데 건물주가 1년미만은 싫다고 하면 못 하는건가요? 무조건 건물주가 원하는 기간으로 연장을 해야되는 조항이 있나요?
1년 계약 갱신을 해왔으나 1년 미만으로 계약이 가능한지 문의하셨네요.
무조건 임대인이 원하는 기간으로 계약 갱신이 되는 것은 아니고 계약갱신청구로 종전 계약기간인 1년 단위로 계약이 갱신됩니다.
6개월을 계약기간으로 갱신을 하고자 하면 임대인과 합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