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시컴

파산하고 회생의 차이점이 궁금해요

Q

파산하고 회생의 차이점은 차이가 나는지요??어떤게 나을까 궁금해 서요...지금 상황이 좋지가 않아서 고민중입니다ㅠㅠ

A
Expert Profile
김희성 변호사
파산과 회생의 차이에 대해서 문의하셨네요. 파산은 남은 재산을 채권자들에게 변제하고 남은 채무는 면책(탕감)받는 제도입니다. 회생은 변제기간(원칙 3년) 동안 최저생계비를 제외하고 모두 변제하는데 사용해야합니다.  일정한 소득이 없거나 있더라도 최저생계비 이하인 경우에는 파산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사행성 채무는 파산에서 제외됩니다. 회생은 파산을 하는 경우 채권자들이 배당받을 수 있는 가치(청산가치)보다 변제금이 많아야만 할 수 있습니다. 즉 파산을 하는 경우보다 채권자에게 변제금이 많아야 회생이 가능합니다. 회생, 파산 중 무엇이 유리한지는 개별 사정마다 다르므로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사례와 비슷한 고민이 있으신가요?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로시컴이 무료로 사건을 진단해, 해결 방향과 내 사건에 맞는 전문가까지 안내해 드립니다.

💳 [전문가] 상담 결제

상담권 선택

MEMBERSHIP

지금 가입하면 결제 금액의 10% 혜택

  • 🪙 5% 본인 적립 (다음 상담 시 사용)
  • 🌱 5% 로시컴 법률구조재단 자동 기부
1초 간편가입하고 혜택 받기

결제 수단

이용약관 전문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