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모으면 무료로 1마리나 일정금액 쓸수 있는 쿠폰을 발행하는데 고객님이 쿠폰을 못받았다고 하구요..배달기사를 의심해요 ㅠㅠ 배달 기사가 노리고 쿠폰만 빼가는경우 증거를 찾기가 좀 어렵겠지만 증거나 현장검거시 별도의 조치나 형사처벌이 되는지요???
배달원이 쿠폰을 전달하지 않고 챙긴 경우에 대해서 문의하셨네요.
배달원은 음식과 더불어서 쿠폰을 배달하는 자로서 재산적 가치가 있는 쿠폰 재물을 보관하는 자입니다. 이를 몰래 가져갔다면 횡령죄가 성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