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0개를 모으면 아메리카노 한잔을 드리고 있는데 꽤 많이 모여있어요. 고객님들은 제 가게에 이름 이니셜별로 모아두고 계십니다. 또 착한 소비 등으로 1만원 5만원 선불 쿠폰도 팔렸는데요, 폐업을 압두고 모두 어떻게 보상해드려야 할지 막막합니다.
폐업시 쿠폰 처리에 대해서 문의하셨네요. 일정 수량의 쿠폰을 모으면 커피한잔을 주는 이벤트성 쿠폰의 경우에는 폐업시 보상을 할 필요는 없다고 보입니다.
다만 일정기간 미리 폐업을 공지하여 고객들이 쿠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면 분쟁의 소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반면 선불 쿠폰의 경우에는 잔액에 대해서 환불처리를 해주어야 분쟁을 막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