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이라 엄청 뜨겁게 보내드리려고 노력중입니다. 종종 배달이후 한참지난 저녁때나 다음날전화가 와서 쉬었다네요. 바로면 바로 바꿔드리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시간이 지나 언제 드셨는지도 모르겠고 어떻게 보관하셨는지도 모르겠지만 물어보면 다들 잘 보관했다하네요. 특히 여름에는 자주발생합니다. 이럴경우 너무 억울합니다. 취소처리해드리고 있지만 속상하네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배달음식이 상한 경우에 대해서 문의하셨네요.
배달음식이 무엇인지 모르겠으나 상하기 쉬운 경우라면 배달 후에 음식을 먹어야하는 기한, 상하지 않도록 음식 보관방법을 미리 고지하셔서 책임 소재를 분명히 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사항에 대해서 미리 고지를 하지 않은 경우라면 합리적인 범위에서 판단해야합니다.기온이 높은 시기에 상온에서 음식을 그대로 12시간 이상 보관하면 음식이 상하기 쉬우므로 이런 경우까지 보상책임을 인정하기는 어렵다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