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기초생활수급자이고 휴대폰 미납이고 대출도 좀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도 개인회생 할수있나요. 회생이나 파산 중에 뭘 해야하나요.
개인파산후 기초생활수급자 가능합니다.
이미 기초생활수급자가 파산신청을 해도 수급자격박탈이 되지 않으며, 개인파산 후에 채무가 면책이 되고, 이후 소득부족으로 기초생활 수급자 지위 요건에 맞으면 수급자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부양가족 수에 따른 최저생계비 보다 확연히 낮은 소득을 벌어야 하며 건강 상의 문제 혹은 이 외로 소득을 늘리기에 무리가 있다는 점을 법원에 소명할 수 있도록 준비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