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성폭행 경찰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전화로 연락을 했는데 원래 이렇게 진행되는게 맞는건가요? 전 여친이 강간 성폭행으로 고소를 한거 같습니다. 제가 헤어지자고 해서 헤어졌고 제가 좀 냉정하게 헤어진 부분이 있는데 전 여친과 성관계를 할 때 성폭행을 한 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성폭행 경찰조사를 한다니 어떻게 될지 너무 두려운데 어떻게 해야 하는건가요?
경찰이 성폭행 혐의로 전화 연락을 통해 조사를 요청한다면 출석을 앞둔 상황이실 텐데요, 경찰은 고소장이 접수되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진행하게 되며, 조사에서 구체적인 사실관계와 본인의 입장을 진술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조사 과정에서 차분하고 일관되게 사실을 설명하는 것이 중요하며, 고소 내용과 무관한 추가적인 진술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사 시에는 불리한 진술이 이어질 경우 혐의가 계속해서 추가적으로 늘어날 수 있기에, 경찰 조사 이전에 변호사의 조력에 따라 대응책을 마련하는 것이 선처를 받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