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3회처벌 관련해서 질문 남깁니다. 제가 이번에 음주운전 적발로 3번째 처벌 받을 상황입니다. 거기에 경미하긴 하지만 인명피해가 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이번에는 처벌이 무거울 것 같은데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니 잠도 안 오네요.. 음주운전3회 처벌 받을 상황에서도 선처 가능한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음주운전 3회째에 인피가 있는 경우 라면 실형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다만 기존 음주운전 2회가 언제 발생하였는지(10년 이내), 기존 음주운전으로 벌금형을 받았는지, 집행유예를 받았는지, 그리고 기존 음주운전시 인명피해가 있었는지가 핵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