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끼리 동업을 하고 있는데, 계약서를 꼭 써야하나요?
가족끼리 동업을 할 경우 계약서를 꼭 써야하는지에 대해서 문의 주셨네요. 답변 드립니다.
가족이라고 하더라도 분쟁이 발생할 수 있고 그 경우 재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수익의 분배와 동업계약 해지시 사업을 통해 획득한 재산은 어떻게 분배하는지 등을 상세하게 작성한 동업계약서를 사전에 작성해두셔야 분쟁발생 시, 빠르고 명확하게 종결할 수 있습니다.
이에 가족간의 동업, 지인과의 동업이라도 사전에 계약서를 써두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