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알아보고 있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어떻게 진행이 되는건지.. 혼자 진행하는 것과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변호사를 선임하면 훨씬 수월한가요?
개인회생 신청에 대해 문의를 주셔서 답변드립니다.
우선, 개인회생 사건은 지역에 따라 자격요건이나 절차가 달라지진 않습니다.
따라서, 특별히 복잡한 법률관계가 없다면 어렵지 않게 인가결정까지 받으실 수 있으니 너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격조건은 '소득', '재산', '채무' 중심으로 아래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1. 채무액이 무담보채무 10억 원, 담보채무 15억 원 이하,
2. 보유하고 있는 재산의 총가치가 채무액보다 적어야.
3. 현재 소득활동을 하고 있고 장래에도 지속적으로 소득이 발생,
4. 면책이력이 있다면 5년을 경과
비용은 사건의 난이도, 채권수, 사무실마다 기준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것은 상담을 받아보셔야 알 수 있고, 서류 절차 대응이나 법원의 권고를 대처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 만큼 가급적 법률대리인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수월하긴 합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시게 될 경우, 변제금얼마나 될지, 채무는 탕감이 가능한지 이런 부분들은 채무원인이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예측해볼 수 있으니 도산 전문가에게 구체적으로 상담을 한번 받아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희 법무법인도 도산법 전문으로, 상담은 언제든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