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애들때문에 참고 살았는데 더이상은 못참겠어요. 항상 애들은 뒷전이었던 사람이 이제와서 애들은 못주겠다고 하는데 양육비 때문인거 정말 속보이네요. 양육권도 꼭 제가 가져오고 싶어요. 이혼소송에서 꼭 이겨야해요. 이혼전문변호사 찾아보고있는데 어떤 분이 좋을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결혼생활 동안 대부분 제 돈으로 아파트 대출금도 갚아왔는데 이혼하면 이것도 나눠줘야 하나요?
양육권은 자녀와 동거하며 자녀를 키울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합니다. 법원은 자녀 양육권에 대해 자녀의 연령, 재산적 여유만을 고려하여 판단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녀의 복리를 우선적으로 고려하며 자녀의 의사, 자녀와의 친밀도, 양육태도, 자녀를 키울 경제력, 보조양육자 유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양육권을 지정하게 됩니다.
만일 무리하게 자녀를 데리고 있을 때는 변호사를 통해 유아인도 사전처분을 진행할 수 있으므로 법률상담을 통해 해결할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