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이없는 상황에 휘말려 현재 강제추행으로 조사를 받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강제추행인 경우 증거가 애매해도 무조건 상대방 진술에 따라 유죄판결 받는건가요? 만약 유죄판결이 무조건이라면 너무 억울한데 처벌을 피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법률사무소 희도 대표변호사 최인한입니다.
강제추행의 경우 피해자 진술만으로도 유죄가 가능합니다. 다만. 피해자 진술이 있다고 하여 무조건 유죄가 나오는 것은 아니고, 피해자 진술을 믿을 수 있는지 여부를 따져보게 됩니다.
피해자 진술을 믿기 어렵다는 주장을 하기 위하여, 다양한 각도로 피해자 진술을 탄핵하여야 하는 것이고, 이 과정에서 결과가 변호사의 역량에 좌우될 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래 사이트 내용을 참고하시면 자세한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cnk-law.com/victim_stat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