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호실 상가건물입니다. 관리비 내역서에 이상한점이 있어 비용내역서와 통장내역등을 상가 관리단에서 요구하였으나 거부하고 있는 상황이구요 일처리도 제대로 되지 않아 관리사무소를 교체하기 위해 계약 무효 소송중인데 민사소송 이다보니 시간이 오래걸려 판결보다 정식 계약 만료로 관리 사무소가 나가게 될 것 같습니다. 근데 그렇게 된다면 민사 소송은 그냥 종결처리 되는것 인지와 그 동안 받은 정신적 피해와 과납되었다고 생각되는 관리비등등 그들의 불법적인 부분은 어떻게 해결 할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현재 변호사님은 실수가 잦고 대충대충 처리하는 느낌을 받고있어 문의드립니다. [현재 변호사님은 어차피 곧 만료될꺼 그냥 민사는 합의하고 추후 관리 사무소 계약 만료시 형사 소송을 걸으라고 하시는데 이 경우 저희가 만약 승소한 뒤 그 관리사무소에서 부도,파산처리 및 징역(?)을 살게되면 황령 된 비용의 보상은 어떻게 처리되는지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