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편의점에서 계산할 의사가 있었으나 깜빡하고 물건(음식)을 먹고 나왔습니다. 다음날 같은 장소에서 같은 물건을 결제하려다 경찰이 와서 cctv확인 후 절도 사실이 밝혀졌고, 고의성이 없었다고 진술했으나 현재 피해자가 추가 진술을 원해 경찰 조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피해자에게 찾아가 사과하고 물건값 변상까지 했으나, 피해자는 합의금과 추가 절도 여부를 추궁하고 있습니다. 십만원 이상의 합의금은 어려운 사정인데, 합의 없이 처벌을 받게 될 경우 초범인 제가 범죄 기록이 남을까 걱정됩니다. 법적 처벌 수위와 대응 방안을 알고 싶습니다.
합의가능하다면 합의하시기 바랍니다.
합의가 어렵다면 무죄취지로 사건을 방어해야 하는데, 아마도 변호사 조력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세한 상의는 상담요청 주시면 상의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