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을 가다가 어느 남자랑 어깨가 부딪혀 실랑이가 오고갔습니다. 그러자 상대방이 저에게 먼저 주먹을 날렸고 저도 맞자 반격을 하였습니다. 그후 상대방이 저를 차가 지나다니는 도로로 밀었고 저는 넘어졌습니다. 그후 어느 사람이 나타나 싸움을 말렸는데요. 문제는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상대방이 도로로 저를 밀어 제가 넘어질때 반사신경으로 손바닥을 아스팔트에 집었습니다. 그러자 그 충격으로 제가 전치6주가 나왔고 현재 진단서와 진단상세명세서가 다 있는 상태입니다. 지금 골절 상태입니다. 현재 궁금한점은 상대방에게 상해죄로 처벌을 가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이게 처음 싸울 때 쌍방으로 연루되어 저도 처벌을 감수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제가 소송을 유리하게 끌고 갈 수 있다면 고소할 예정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쌍방폭행으로 볼 여지가 있어 대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추가 상담을 위해 프로필을 참조하셔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