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랑이 길거리에서 담배를 피우던중 아는지인 여성 A씨가 지나가는데 생판 모르는 남자B가 여성 A씨를 뺨을 때리는걸 목격하고 말리는 과정에서 신랑이 남성B씨와 시비가 붙어서 서로 폭행하였고 이것을 말리던 신랑 지인이 또 남자B씨와 싸웠습니다 사건이후 여성 A씨가 남자 B씨를 고소하였으나 남자 B씨가 잠수를타 여성 A씨는 고소를 취하하였고 취하 직후 남자 B씨는 신랑과 신랑 지인을폭행죄로 고소하였습니다 CCTV를 보니 멱살도 같이 잡고 했는데 저희쪽은 피의자가 되고 그쪽은 피해자가 되었습니다 경찰조서를 쓸때 경찰이 쌍방 폭행으로 조서를 쓰겠다고하였는데 저희는 후속조치를 어찌하는것이 좋을까요 서로 폭행은 했는데 합의를 해야하는건가요 소송을해야하는건가요 만약 합의를 한다면 어느정도 선이 좋을까요???신랑도 그때 목에 상처가나고 했으나 증거는 없습니다
쌍방폭행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쌍방폭행일 경우 서로 합의하거나 정당방위나 긴급피난 등을 주장한 법리공방으로 무혐의(무죄) 등을 받아야 합니다.
자세한 상담은 상담요청주시면 상의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