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4일 경 길가다가 어깨를 부딪혀 어느 남자랑 시비가 있었고 실랑이를 하다가 상대방이 먼저 주먹을 날리자 저도 반격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싸움 후이 저는 현재 전치 6주 골절을 입었습니다. 지금 진단서도 떼어놨고 상해 관련 증거는 가진 상태입니다. 따라서 상해죄로 고소하고 싶은데요. 그러나 궁금한점은 혹시라도 이것이 쌍방폭행이기 때문에 저도 처벌을 감수해야하는지 아니면 상대방만 처벌 받고 보상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상대방만 처벌받으면 상해죄로 고소할 예정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쌍방폭행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에 따른 대비가 필요할 듯 싶습니다.
자세한 상담은 법률상담요청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