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상황은 이렇습니다. 회사에서 일을 하다가 퇴사를 했습니다. 직장생활은 한 5년 가까이 했고요. 1. 퇴직금 미지급 퇴사한지 한달이 넘어가고 있어도 아직 퇴직금이 지급이 안되고 있습니다. 예상 퇴직금 천오백만원정도. 2. 국민연금. 건강보험 미납 매달 월급에서는 국민연금과 건강보험을 세금을 월급에서 제외하고 받았었습니다. 회사에서는 세금은 제외하고 납부를 하지 않아 3개월 이상 연체가 되었다고 고지서가 집으로 발송이 되고 있습니다. 3. 근로계약서 상에 있는 상여금 미지급. 2020년에 작성한 근로 계약서 상에 있는 2021 설 상여금을 지급하지 않고 2021년 근로 계약서를 작성을 새로 하였습니다. 아직도 2021 설 상여금은 미지급 상태입니다. 4. 퇴직연금 irp를 가입한다고 해서 싸인하고 근로복지공단 irp로 가입을 해놓았는데 가입만 하고 단 한번도 납입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현재 제가 처리해야 할 문제가 이렇게 크게 4가지 입니다. 해결 방법이나, 아니면 금액이 커서 노동부에 신고해도 100% 받지 못한다면 변호사 & 노무사님과 해결을 해야 한다면 해결 방법이나 수임 수수료등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