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파트 관리비를 한두달 밀리다보니 어느덧 23개월치가밀려 원금과 이자합해서 410만원 되었어요. 그동안 관리사무소에선 크게 독촉은 없었습니다. 저희는 500만원 가까이밀리던걸 3개월전부터는 한달에 2달치 씩넣어 410만원까지 낮추었는데 갑자기 관리사무소에서 내용증명을 보내왔고 미납금전액을 일시불로 납부하라고합니다. 저희는 너무힘드니 4개월분인 60만원씩 분납으로 납부하겠다고하니 무조건 이번주까지 전액을 일시불로 납부해야 한다고하며 미납시 바로 지급명령 신청해서 법적으로 진행한다고합니다. 당연히 관리사무소의 입장이 맞고 밀린 저의 잘못이 크지만 법적으로 안가고 일시불로 납부할 상황이안되어 분할납부로 할수있는 길은 없을까요.
관리사무소와 협의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구체적 방안 사안에 맞춰 대응방안 강구해보겠습니다.
연락주시면 상의하겠습니다.